D&D 렐름 발더스 게이트 1 공략 사이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998년 바이오웨어, 블랙아일이 공동개발하고 인터플레이에서 유통된 지금은 전설이 된 게임, 바로 발더스 게이트입니다. 그 후 인피티니 엔진 시리즈 게임들, 렐름에서 다루고 있는 대부분의 게임은 여기에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발더스 게이트의 자유도는 그 후의 게임들에서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멋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발더스 게이트의 완전 공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1. 공략 보는 방법

발더스 게이트 1의 공략은 크게 메인 퀘스트 지역과 서브 퀘스트 지역으로 구분해 두었습니다. 메인 퀘스트 지역에서는 게임의 엔딩을 위해 가야하는 최단 코스를 다루고 있으며, 서브 퀘스트들은 이러한 메인 퀘스트를 하면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들이 존재하는 지역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은 오른쪽의 메뉴를 통해서도, 혹은 하단의 지도를 통해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인 퀘스트 지역에도 각각의 지도에 따른 서브 퀘스트들이 존재하지만 이러한 서브 퀘스트는 그 지역에서 해결하는 방향으로 나가겠습니다.

 

2. 공략 중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공략을 보다 보면 x490, y300 등의 좌표가 자주 나옵니다. 이러한 좌표는 중요한 아이템의 위치, 장치의 위치들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게임 상에서 좌표를 보는 방법은 키보드의 "L"을 누르면 지역 번호와 함께 알 수 있습니다.

 

3. 주의 사항

이 공략은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고 최고의 게임을 단순 노가다 게임으로 만들 수도 있는 위험한 물건입니다. 게임의 재미를 위해 막히는 부분을 해결할 때만 이용하도록 합시다.  

 

  

 

 

 

BG 1 메인 퀘스트 공략

     프롤로그

     챕터 1

     챕터 2

     챕터 3

     챕터 4

     챕터 5

     챕터 6

     챕터 7

BG1 서브 퀘스트 공략

     사이드 퀘스트 에리어 1

     사이드 퀘스트 에리어 2

 

발더스 게이트 제작 비화